내가 보려고 만드는/SQL

[db4free MySQL]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및 접근하기

gaga_ 2021. 1. 22. 20:50

1.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db4free는 무료 SQL을 제공해주는 사이트 중 하나로, 무료라는 장점이 있지만 로딩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db4free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db4free.net 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한다.

이때, 데이터베이스의 이름과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지 않아야 한다.

 

정상적으로 가입이 되었다면 만들어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db4free.net/phpMyAdmin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다.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위해서 자신이 만든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해준다.

 

검은색 부분이 자신의 데이터베이스이다

 

자신의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해준 뒤, 위 메뉴의 SQL을 선택하여 코드를 작성해준다.

그리고 실행하여 아무런 에러가 뜨지 않았다면 정상적으로 데이터베이스가 저장된 것이다.

 

2. 데이터베이스 접근하기

 

STS에서 java dao class 클래스를 만들었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해준다.

 

나는 db4free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db4free를 적어주었고, 그 뒤의 숫자는 포트 번호이다.

(참고로 mysql 기본 포트 번호는 3306이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에 만든 테이블 이름을 바꿔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insert into "BookManagement"

 

'내가 보려고 만드는 > SQL' 카테고리의 다른 글

[db4free MySQL] 한글 깨짐  (0) 2021.01.22